KB WISE 직장인대출
상품안내
- 상품특징
- 대기업 또는 공공기관 재직 임직원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
-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및 자유로운 상환방식(종합통장자동대출, 일시상환, 분할상환)
- 대출신청자격
- 다음에 해당하는 우량업체(기관)에 1년이상 재직중인 임직원
☞ 상호출자제한기업 중 상장회사, 코스탁등록업체
☞ 언론기관 중 전국일간지 및 방송3사(KBS,MBC,SBS)
☞ 공공기관(공기업, 준정부기관,기타공공기관, 지방공기업)
☞ KB금융지주계열사
- 다음에 해당하는 우량업체(기관)에 1년이상 재직중인 임직원
- 대출금액
- 무보증최고 1억5천만원 이내(종합통장자동대출 최고 1억원 이내)
※대출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.
- 무보증최고 1억5천만원 이내(종합통장자동대출 최고 1억원 이내)
- 대출기간 및 상환 방법
- 일시상환(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) : 1년(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)
- 원금균등/원리금균등분할상환 : 최저1년이상 최장5년이내
(대출기간의 30%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가능)
※ 거치기간 운용은 창구대출 신청시에만 가능합니다.
금리 및 이율
- 대출금리
① 기준금리: 금융채 금리는 금융투자협회(www.kofia.or.kr)가 고시하는 「AAA등급 금융채 유통수익률」로 전주 최종영업일 전 영업일 종가 적용
② 가산금리: 고객별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.① 기준금리: 금융채 금리는 금융투자협회(www.kofia.or.kr)가 고시하는 「AAA등급 금융채 유통수익률」로 전주 최종영업일 전 영업일 종가 적용-
- (종합통장자동대출 선택 시 연 0.50%p 추가 가산)
③ 우대금리: 최고 연 0.9%p 우대
☞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: 연 0.3%p
– KB국민은행으로 결제계좌가 지정된 KB국민카드(신용) 이용시
☞ 자동이체 실적우대 : 연 0.1%p
– 아파트관리비, 지로, 금융결제원 CMS, 펌뱅킹 자동이체 3건 이상 이체 시
☞ 급여(연금)이체 관련 실적 우대 : 연 0.3%p
– 은행에 급여(연금)이체 계약이 등록되어 급여(연금)이체 실적이 확인되거나 급여(연금)이체일자를 지정한 일자에 50만원 이상 급여(연금)이체 실적이 확인되는 경우
☞ 예금 관련 실적우대 : 연 0.1%p
– 잔액30만원 이상 적립식예금 계좌 보유 시
☞ 전자금융 관련 실적 우대 : 연 0.1%p
– KB스타뱅킹 이용 시
※비대면채널을 통한 대출신청시 우대금리(연 0.9%p)외에 온라인가입 우대금리(0.2%p)추가 적용됩니다.
※ 우대금리는 각 항목의 우대조건 충족여부에 따라 대출신규 3개월 이후 매월 재산정되어 적용됩니다.
④ 최종금리: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, 신용등급, 대출기간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,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셔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고객께서 알아두셔야 할 사항
- 대출금 5천만원까지 수입인지 비용이 없으며, 5천만원 초과시 대출금액별 수입인지비용이 차등 부과됩니다
(수입인지 비용은 각 50%씩 고객과 은행이 부담합니다.) -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연장 하시는 경우에는 거래실적, 우대금리 제공조건 충족여부, 신용등급 변화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.
- 기한연장시 대출대상 자격요건에 충족하지 않는 경우 대출상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 대출신청인이 신용도 판단 정보 등록자(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)이거나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-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,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, 분할상환원(리)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
- 대출고객께서는 은행 담당자로부터 기준금리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고, 각 기준금리의 특징을 이해하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
-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구직원 또는 스마트고객상담부(1588-9999)로 문의하시거나 KB홈페이지(www.kbstar.com) 또는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-